CAST

일본의 온라인 유통 현황

by 콘텐츠본부

2015년 07월 20일

 

 

일본의 온라인 유통 현황

 

일본 이커머스 시장 이것만은 알고가자!

포인트 시스템은 고객들이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 이는 온라인 샵에 대한 그들의 선호도와 이어진다.

고객들은 매장에서 먼저 제품을 보고, 'Rakuten'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를 하는 신중한 선택을 한다.

 

일본의 인터넷 이용자 수

일본의 인터넷 사용자 수의 90퍼센트가 13세~49세이다.

 

일본 이커머스 판매규모 예상

이커머스 판매규모는 향후 2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이커머스 플랫폼의 시장점유율

라쿠텐(Rakuten)이 일본 이커머스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일본 이커머스의 6가지 특성

 

1. 다양하고 화려한 웹디자인

심플한 스타일의 웹디자인이 일반적인 미국과 는 정반대로, 일본의 웹디자인은 주로 다양하고 화려한 것이 일반적이다.

 

2. 구체적으로 명시된 배송시간

일본에서는 배송 옵션을 선택할 때 구매자가 원하 는 시간에 원하는 물품을 받을 수 있도록 배송시 간을 구체적으로 명시할 수 있다.

 

3. 지역별 지불 방식

신용카드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지불방 식이고(59.5%) 다음으로 편의점에서의 지불(16.6%)이 많다.

 

4. 계절성 공휴일 프로모션

각 계절마다 각각의 공휴일 기념행사들과 쇼핑 프로모션들이 있다.

 

1월 - 3월

새해 행사

발렌타인데이

7월-9월

오본

경로의 날

(양력으로 8월, 음력 7월 보름에 있는 일본의 불교 명절)

4월 - 6월

어머니의 날

아버지의 날

10월-12월

크리스마스

12월 31일(새해 전날)

 

5.가격 전략

일본과 미국, 다른 나라들의 유명 이커머스 플 랫폼에서는 같은 상품이라도 모두 다른 가격 이 책정된다.

 

6.포인트 시스템

‘Rakuten’과‘Yahoo’와 같은 쇼핑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면 당신이 다른 것들을 살 수 있는 포인 트를 벌 수 있다. Rakuten에서는 포인트를 항공권 이나 보험 상품으로도 교환할 수가 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