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윌로그’, 품질경영 국제표준 ISO 9001 인증획득

by 콘텐츠팀

2022년 03월 02일

- 윌로그, 출고시점부터 반품까지 전 이동과정에서 사각지대 없이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하는 유일한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 개발

- 수송용기/제품별 온도 데이터 수집, 전자출하증명서 발급/보관, 이슈 대응 프로세스까지,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 판매관리 규칙’ 개정안에 완벽하게 대응,

-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규격인 ISO 9001 인증획득 통해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 및 플랫폼의 품질 역량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솔루션 스타트업 ㈜윌로그(배성훈, 윤지현 각자대표)가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규격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규격이다. ISO 9001 인증 획득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된 기구에서 평가 인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ISO인증 과정은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진행되며, 품질경영 시스템의 유지 관리에 대해 매년 사후관리 심사를 받아야 한다.

 

윌로그는 콜드체인이 필요한 물품인 의약품, 식품, 화학물 등을 운송할 때 출고시점부터 반품까지 전 이동과정에서 콜드체인 데이터를 사각지대 없이 관리하고 전반적인 프로세스 관리에도 관여하는 유일한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개발, 운영 하고 있다.

 

솔루션 적인 접근을 통해 기존의 단순 온도 유지 장치인 데이터로거가 가진 불완전한 요소들을 제거하고 콜드체인 관리가 필요한 기업들이 윌로그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낭비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17일에 발표된 ‘생물학적 제제 등의 제조 판매관리 규칙’ 개정안에 대응하기 위해 ‘수송용기 단위의 온도 데이터 수집 및 확인’, ‘데이터 소실 가능성 없이 연속적인 데이터 수집’, ‘출하증명서 발급 및 보관’,’즉각적인 대응 및 프로세스 관리’ 등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한다.

 

수송용기 및 제품별 온도 데이터 수집 및 확인에 최적화 되어 이를 기반으로 전자문서 형태의 출하증명서 발급과 보관이 가능하다. 출고부터 반송/회수까지 사각지대 없는 콜드체인 데이터를 수집하며, 단순데이터 수집과 모니터링이 아니라 이슈 발생시 즉각적으로 대응프로세스를 진행하여, 미리 예방책을 세워 낭비되는 비용과 시간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윌로그의 배성훈 대표는 “온도 유지에만 초점을 맞춰왔던 기존 하드웨어 중심의 데이터로거와는 달리 콜드체인 관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강화된 규제와 높아진 시장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예방과 대처를 위한 관리 소프트웨어의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이번 인증을 통해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 및 플랫폼의 품질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