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이어 택배기사, 물류 현장직 등 전 임직원으로 확대해 기프트박스 선물
- 로지테인먼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택배차 틴케이스 초콜릿 세트로 기프트박스 구성
- 택배기사와의 상생협력 및 다양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 강화 지속
㈜한진이 연말을 맞이해 한 해 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택배기사와 전 임직원에게 ‘연말 기프트박스’를 선물했다.
㈜한진은 지난해 언택트 소비 문화 확산으로 인해 바쁘게 일하고 있는 택배기사 1만여 명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이 담긴 메시지카드와 연말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빵, 과자, 초콜릿 등을 담아 ‘크리스마스 기프트박스’를 제작하여 전달한 바 있다.
올해 역시 작년에 이어 택배기사와 물류 현장직을 비롯해 국내/해외 법인 직원을 포함한 전 임직원으로 확대하여 총 12,500여 명에게 23일 기프트박스를 선물했다.
특히 올해 택배기사와 물류 현장직에게 선물하는 기프트박스는 ㈜한진이 ‘로지테인먼트(Logistics+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택배와 물류현장을 모티브로 제작한 브랜드 굿즈 중 택배차 틴케이스 초콜릿 기프트 세트를 선정하여 감사카드와 함께 구성하였다.
㈜한진은 택배차 틴케이스 초콜릿 기프트 세트 외에도 택배차와 컨테이너터미널 장비인 겐트리크레인 레고블럭,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캐릭터 방향제, 연필 케이스 세트를 제작하는 등 물류업계의 문화 아이콘인 로지테인먼트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와 전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매년 연말 기프트박스를 선물할 예정으로 앞으로도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택배기사의 안전과 업무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터미널 출장 건강검진, 배송용 ‘전동대차’ 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 운영 등 택배기사와의 상생협력을 지속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타운홀미팅 형식의 '훗미팅'과 익명 '소통게시판'을 도입하고 친환경 캠페인 'Q 가 쏜다' 등 다양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