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제2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 성황리 종료

by 서종현기자

2021년 12월 15일

- 콜드체인 분야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역량 키울 기회
- 제3기는 2022년 3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진행

 

- 위 사진: 제2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 참가자들이 수료식에서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제2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한국물류연구원이 협력해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제2기 교육 과정은 9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3개월에 걸쳐 협회 교육장에서 실시됐다.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 식품 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 관리 등의 이론 수업과 함께 현장 견학 및 콜드체인 연구 과제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현대글로비스 △로지스올그룹 △종근당건강 △동원홈푸드 △오텍캐리어냉장 △에스원 등 다양한 기업 분야에 종사하는 20명이 참여했다. 대면과 비대면(ZOOM)을 병행한 교육 진행으로 지방은 물론 중앙아시아에 근무하는 해외 주재원도 참여해 미래 성장 산업인 콜드체인에 큰 관심을 보여줬다.

 


12월 4일 진행된 제2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 전문가 자격증 및 교육 과정 수료증이 주어졌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담당자는 “이번 교육 과정이 콜드체인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됐으면 한다.

 

실제로 이번 교육 기간 수강생이 콜드체인 기업에 취업하는 사례도 이뤄져 교육 진행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교육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확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022년 3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제3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내년 1월 말 또는 2월 초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