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 ‘물류 ESG 전략 세미나’ 오는 10월 7일 개최

by 배수빈 기자

2021년 09월 26일

-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 물류와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연계한 세미나 개최

- 'Vision ESG', 'Mission ESG', 두 개의 세션을 통해 물류 관점에서의 ESG 이슈 조망

- 물류산업의 지속가능, 친환경, 투명경영의 가치 제고 목적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물류산업의 ESG 실현 및 동반성장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다양한 기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물류 ESG 전략 세미나」를 10월 7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 2홀 현장세미나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후원, 물류전문미디어 씨엘오, 한국SCM협회의 공동주관으로 10월 6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SCM 분야 B2B 전문 산업전시회 SCM Fair 2021 행사장의 현장 세미나룸에서 진행된다.

 

강연자와 참석자의 안전을 위해 현장 관람 인원은 SCM Fair 2021 참가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50인 이내로 제한되며 특히 행사 전, 후의 철저한 방역과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최우선으로 준수한다는 방침이다.

 

물류 ESG 전략 세미나는 최근 메가트렌드로 부상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물류산업의 관점에서 조망하고 기업경영의 핵심과제로 당면한 ESG 이슈에 대한 기업들의 다양한 대응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Session1 : Vision ESG’와 ‘Session2 : Mission ESG’, 총 두 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첫 번째, ‘Vision ESG’ 세션은 ESG의 개념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물류산업의 관점에서 집중해야 할 명확한 ESG의 비전과 목표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두 번째, ‘Mission ESG’ 세션은 기업의 연사들을 초청하여 물류 및 유관 업계의 다양한 ESG 사업모델과 ESG 혁신, 구체적인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물류와같이’ 백승봉 사무국장은 “업계 전반에 물류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상생과 친환경의 가치를 동반한 신(新)물류 패러다임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물류인을 포함한 유통, 제조, SCM, IT 등 유관업계 관계자들이 ESG에 더욱 주목하고, 다가오는 미래 변화에 철저한 대응전략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물류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물류산업에 특화된 Logistics-ESG의 가치정립을 위해 물류전문미디어 씨엘오의 주도로 2021년 창립된 조직이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