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SCM 협회(회장 진형인)’와 산업전시 전문업체인 ‘㈜제이앤씨메쎄 ’(대표 주지웅)는 2021년 5월 13일 서울 파이낸스센터 회의실에서 SCM FAIR 2021의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위한 공동 주최 MOU를 체결했다. 오는 9월 1일부터 개최되는 ‘SCM FAIR 2021’은 국내 최초로 열리는 SCM산업 B2B 전시회로서 코로나사태이후 위축되어온 MICE 산업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것으로 기대되며 관련업계 경쟁력제고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2021년 9월1일부터 3일까지(3일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SCM FAIR 2021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시회로 열리며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 공급망관리(SCM)를 비롯한 IT, 유통‧물류‧포장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전문 산업 전시회이다. 공급망관리 솔루션과 운송, 모빌리티, 라스트마일, 풀필먼트, 로봇, 자동화, 친환경 포장 등 총 8개의 산업 분야별로 다양한 기업들이 솔루션, 기술 및 서비스를 전시할 예정이다.
한국SCM협회는 2017년 3월에 출범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으로 SCM의 발전과 기업의 효율성 제고, 정부의 정책발굴 지원, SCM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설립되었다. 협회 진형인 회장은 전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장이며 해양수산개발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협회는 SCM FAIR의 공동 주최기관으로 향후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전시회 콘텐츠개발, SCM 데이터분석,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 전시회 브랜드 홍보, 부대행사 공동개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또한 협회는 SCM 최신 정보제공, 산학연 협력 강화, 정부의 다양한 SCM 정책 및 사업을 지원하여 관련기업과 연계시켜 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이앤씨메쎄 주지웅 대표는 “한국SCM협회와 협력해 SCM FAIR 2021을 제조 유통·물류 산업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적인 SCM 산업 전시브랜드로 육성하고, SCM 산업을 구성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유관기관, 학계 연구기관의 참가자 관련 바이어들을 한 곳으로 모아 해당 비즈니스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SCM협회 진형인 회장은 SCM 산업 활성화 차원에서 “제이앤씨메쎄와 제1회 SCM FAIR을 공동으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코로나사태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SCM FAIR 2021의 공동 주최기관으로써 협회의 역량과 네트워킹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와 SCM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SCM협회와 제이앤씨메쎄는 SCM FAIR 2021을 통한 참가기업과 바이어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활성화, 최신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다양한 전략 프로그램 개발 등 전시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다.
SCM FAIR 2021 공식 홈페이지는 www.scmfair.kr 이며, 현재 참가기업 모집 중이다. 참가 문의 등은 제이앤씨메쎄 전시사업본부(T.070-8064-4250, E-mail. scmfair@naver.com)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