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체인로지스 X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서울 지역 유심 당일도착 배송서비스 개시

by 신승윤 기자

2020년 01월 21일

서울 및 수도권 도심물류 당일도착 배송서비스를 운영 중인 도심물류 스타트업 ‘체인로지스’가 지난 1월 2일부터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인 ‘Liiv M’(이하 리브엠)의 유심 상품에 대해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4시간 배송 및 당일 배송완료하는 당일도착 배송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이 국내 금융사 최초 이동통신서비스로 런칭한 리브엠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당일 도착 배송을 통해 리브엠 가입 고객이 구매부터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까지 걸리는 시간을 줄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국민은행측에 따르면 알뜰폰 유심 구매시간을 기준으로 일일 총 2회 걸쳐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 당일도착 배송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서 국민은행은 유심 구매 고객데이터 정리와 배송준비를 기존 일일 1회에서 일일 3회로 변경하는 등 당일 도착 배송에 맞추어 물류 프로세스를 변경 및 개선했다.

 

당일도착 배송서비스 도입으로 리브엠에서 통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당일 유심 수취는 물론 개통까지 완료해 곧바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시간에 따라 예측 가능한 시간대에 유심 배송이 진행되어 구매고객이 회사나 집 등 원하는 곳에서 유심 수취가 가능하다.

 

국민은행 리브엠 유심 상품의 당일도착 배송서비스를 맡은 도심물류 스타트업인 체인로지스의 전일현 대표는 “체인로지스의 서울 및 수도권 지역 4시간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를 통해 국민은행 리브엠 고객들이 리브엠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빨리 경험할 수 있도록 배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