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이베이-GS25, 편의점 무인택배 등 O2O 업무 제휴

by 엄지용 기자

2016년 05월 25일

이베이코리아-GS25, ‘온오프라인 상품판매 및 편의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하고 GS25 점포에서 찾아가는 무인택배함 ‘스마일 박스(가칭)’ 설치
 
▲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왼쪽)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오른쪽) (사진=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4일 GS리 테일의 편의점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와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GS25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생활편의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며 향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 사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1인 가구와 여성가구주 고객 등을 위한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 박스(Smile Box / 가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가 GS25 점포에 공용무인택배함 ‘스마일 박스’를 설치해 고객이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한 택배를 편의점(GS25)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스마일 박스는 오는 8월 서울시내 GS25 50개 점포에 ‘스마일 박스’를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해 차후 전국으로 확대 예정이다.
 
이번에 처음 시작되는 ‘스마일 박스’ 설치 지역은 G마켓-옥션의 택배물량정보를 분석해 택배물동량 밀집지역 중에서도 다세대-원룸빌라-고시원 등 1인 가구가 몰려 있고 고객 이용 동선 등이 편리한 점포를 우선 선정했다.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 박스’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G마켓과 옥션, G9 이용 고객들은 사이트에서 상품 주문 후 배송정보를 입력할 때 배송지 인근에 설치된 ‘스마일 박스’를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형태로 편리하게 선택 및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반품 시에도 ‘스마일 박스’에 반품 상품을 맡길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는 가운데 GS25 편의점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O2O 편의 서비스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