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DHL, ´물류의 공정성 및 책임‘ 동향보고서 발간

by 콘텐츠본부

2015년 12월 04일

 

DP DHL은 ‘물류의 공정성 및 책임(Fair and Responsible Logistics)’ 동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물류산업의 지속성을 동반한 수익증대와 이해관계자들과의 가치창출 공유를 통한 사업운영 방식의 혁신을 다루고 있는 이번 보고서는,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 내 트렌드 리서치 팀이 연구·발행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DHL은 기업의 공정성 및 책임의 핵심동력에 대해 분석, 특히 소비자들의 공정성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이 디지털화와 신기술 도입을 사업 확장의 핵심요소로 여기지만,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사업운영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물류기업들이 순환경제 창출 및 공정한 사업 접근, 생산 및 교역 방법을 어떻게 가능하게 할 것인지에 대한 15개의 활용 가능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사례로는 생분해성 친환경 재질의 포장 솔루션 개발, ‘비포장 물류’를 위한 재사용 운송 박스 사용 등이 소개됐다.

 

DHL 고객 솔루션·혁신 부문, 마르쿠스 쿠켈하우스(Markus Kuckelhaus) 트렌드 리서치 부사장은 “최근 이해관계자들 사이에서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사업 수행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비즈니스인 물류 산업은 전체 공급망 내에서 다른 산업의 공정성 및 투명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DHL은 글로벌 네트워크 및 공급망 관리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