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 내년 개항

by 콘텐츠본부

2015년 09월 17일

한진 인천컨테이너 터미널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 내년 개항

 

15년 상반기에 개항 예정이었던 인천신항 1-1단계 A터미널이 16년 상반기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에 따르면 “항만건설과 같은 대규모 공사의 경우, 명확한 완공일정을 수립하는 것이 어렵다” 며 “현재 인천신항 A터미널의 경우 개항계획이 순조로운 것이 맞다"고 했다. 이를 위해 한진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인천컨테이너터미널을 운영하기 위해 주요장비를 도입하고 있다.

 

한진이 10일, 구축과정이 순조롭다고 발표한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은 인천신항 1-1단계 A터미널로 본격 가동 기준 부두길이 800m, 면적 48만㎡, 3개 선석의 규모이다. 또한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은 130여대의 주요 장비운영으로 연간 120만TEU의 물동을 처리할 수 있다. 지난 9일 ARMGC (Automated Rail Mount Gantry Crane)를 최초 반입하였으며 9월말까지 순차적으로 RMQC (Rail Mounted Quay Crane) 5기, ARMGC (Automated Rail Mount Gantry Crane) 14기, 총 19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선석에 위치하게 될 RMQC는 선박 접안 시 컨테이너를 전용운송차량인 YT(Yard Tractor)에 옮기는 역할을 한다. 컨테이너를 상차한 YT는 CY(Container Yard)로 이동하고, CY에서 ARMGC가 정확한 위치에 하역하게 된다. 한진은 장비 도입이 완료되는 다음달부터 IT시스템 구축을 시작하여 장비 제작사와 공동으로 각 상황별 및 시운전 등 고강도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여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인천항은 우리나라의 핵심 항만이자 한진의 모태로서 의미가 크다”며 또한 “인천컨테이너터미널 운영으로 인천신항의 경쟁력 확보와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콘텐츠본부

제보 : clo@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