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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실시.. 그 결과는?

by 콘텐츠본부

2014년 11월 29일

 


한진이 택배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결과를 28일 밝혔다.



한진의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택배 대리점에 도입한 제도이다. 택배현장 서비스 항목을 세분화하여 평가 지표로 선정하고 대리점에서 수행한 서비스 수준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대리점에서는 적립된 마일리지를 수수료 등으로 전환하여 대리점 수익성 및 배송직원 처우 개선에 자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한진은 지난 10월 최초 도입 이후 서비스 수준이 향상되었다고 발표하였다. 배송율, 정시 집화율, 배송예정 시간 안내 등의 서비스가 향상되었다. 특히, 배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감사 및 칭찬 게시글이 전월 대비 5배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도입한 제도를 통해 전국의 한진택배 대리점과 소통 및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중심의 제도 마련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한진은 택배 배송기사를 대상으로 발열 내의를 지급할 예정이다.

 

 



콘텐츠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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