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CLO 마케터 채용공고] 데이터, 콘텐츠를 기반한 실험(Pivoting)에 동참할 분을 찾습니다. <채용마감>

by 엄지용 기자

2016년 06월 29일

<사무실입니다. 나름 쾌적합니다>

 

[마케터 채용 공고]

물류 전문 매거진 CLO에서 마케터를 모십니다. 마케팅 기획/운영 파트를 집중적으로 맡아주실 분을 모십니다. 2개월 인턴기간 후 서로 일하는게 재밌다 싶으면 정직원 전환하고 쭉 같이 일하시면 됩니다.


<업무 조건>

모집분야 : 마케팅 기획 / 운영
근무지 : 낙성대역 8번출구 사무실(CLO라운지 창고)
계약 형태 : 인턴 2개월 (추후 정직원 논의)
급여 : 150만원(세전)
업무 시간 : 오전 10시 - 퇴근자유(기본 오후 6시)
모집인원 : 1명
학력/전공 무관
지원 절차 : 글 하단 링크로 지원서 제출 -> 지원서 검토 -> 합격자 개별연락 -> 면접 -> 합격결정






 


<맡으실 업무>

 

-웹사이트 및 페이스북 페이지 데이터 분석
: Google Analytics와 페이스북 페이지 Insight와 픽셀을 통해 웹과 페이스북 페이지 퍼포먼스를 측정, 분석합니다.

 

-온라인 컨텐츠 유통
: 컨텐츠 유통을 위한 새로운 채널을 개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온라인 컨텐츠의 확산력을 개선합니다.

 

-매거진 판매 및 고객 데이터 관리
: 보다 효과적으로 매거진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기존의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홍보 방법을 연구하고 기획하며 성과를 분석합니다.

 

- 파트너사 커뮤니케이션
: CLO는 물류, 디자인, IT, 법무법인, 특허법인 등 다양한 외부 전문업체와 운영 및 콘텐츠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CLO 조직 운영과 마케팅 측면에서 제휴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오프라인 행사 기획
: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CLO 커피라운지, LOGISTAR SUMMIT 등)를 기획,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컨텐츠 및 운영 가치사슬 구축, 관리

: 궁극적으로 무형의 컨텐츠가 유통되는 과정, 물리적 업무 프로세스가 운영되는 과정에서 불편한 부분을 발견, 개선합니다.

 

-혹시나 첨언하자면

혹자는 ´앵벌이´ 시키는 것 아니냐고 되물을 수도 있겠습니다. 절대 아닙니다. CLO 콘텐츠마케터는 CLO의 콘텐츠, 독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적재적소의 채널에 콘텐츠를 배치, 유통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울러 CLO는 그간 쌓아온 콘텐츠와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대적인 사업모델 전환(Pivoting)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존 광고, 행사, 구독료의 수익모델을 넘어선 탈언론을 향한 언론사의 도전과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데이터 저널리즘의 시대라고 합니다. 데이터와 콘텐츠를 기반한 모바일 실험에 동참하실 인재가 모이길 희망합니다.


<이런 분을 찾습니다>

-정해진 방식의 업무보다는 자율성을 바탕으로 변화를 만드는데서 재미를 느끼는 분
: 업무의 방향성은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은 언제든 바꿔도 좋습니다. 기존의 비효율적이고 생산성이 떨어지는 업무 방식을 개선해주실 수 있는 분, 혹은 그런 생각을 가지신 분과 일하고싶습니다.

 

-일과 직업에 대한 자신의 뚜렷한 목적을 가지신 분
: 일을 통해 본인이 이루고싶은 목적을 가지고 계신 분 환영합니다. ‘회사에 헌신해라’ 같은 말 정말 싫어합니다. 팀원과 조직은 엄연한 계약관계로 묶여서 서로의 이익 추구를 통해 유지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따라서 조직은 팀원 개개인의 이익이 조직의 이익과 방향을 같게 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다만 팀원이 추구하는 자신의 이익이 단지 ‘매 달 따박따박 들어오는 돈’만은 아니었으면 합니다. 자신의 성장이나 더 크고 뚜렷한 비전을 가진 분과 함께 일하고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고 적용하는게 뛰어난 분
: 새롭고 효율적인 툴과 새로운 방법론이 수도 없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수많은 새로운 것들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을 찾아서 빨리 배워서 적용해야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꾸준히 학습해서 업무의 질을 향상해주실 수 있는 분과 일하고싶습니다.

 

<이러고 놀기도 합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꼰대 청정구역
: ‘아재는 있어도 꼰대는 없는’ 회사를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권위주의와 형식주의가 회사를 망칩니다. 회사가 망가지는건 싫습니다.

 

-실질적 가치에 집중하는 문화
: ‘형식적인 일’, ‘그냥 그렇게 했왔으니까 앞으로도 그렇게 하는 일’ 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본질적으로 우리가 추구해야하는 가치있는 일은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논의하고 그걸 수행하려고 합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 CLO는 아직 아주아주 작은 조직입니다. 전체 팀원 총 4명. 서로간의 의사소통과 의견교환이 자유롭고 사람도 적으니 서로 친합니다. 제가 채용공고 이렇게 써서 올려도 그러려니 하는 탈권위적 청정 자유구역입니다.

 

 

잘 모르실까봐 써봅니다. 자랑할만한 것들 위주로 쓰겠습니다.
-이쁘고 알찬 잡지 5년째 발행 중
-자체 웹사이트로 컨텐츠 유통 중( sclplus.com )
-4월 물류 컨퍼런스 ‘LOGISTAR SUMMIT 2016 물류를 넘어’ 개최( logistarsummit.com )
-진정성 있고 스스로 떳떳한 기사 쓰는 중
-‘물류를 넘어선 물류’를 슬로건으로 물류와 연관된 IT, 데이터, 로봇, 스타트업 등, ‘물류학에 없는 물류’를 이야기하는 중




 


여기까지 읽고 아 이건 내가 해봐야겠다 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링크에 지원서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보다는 PC로 접속하시는걸 추천하오며, 굳이 들어가서 다 쓰시기보다는 워드에 옮겨서 쓰시고 복붙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본 채용은 마감됐습니다.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