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재
‘일할 맛 나는’ 물류팀의 조건
INSIGHT by 박찬재작은 조직이라면 복지보다 '성장'에서 찾아야 '성과와 비전의 연결', '명확한 평가와 보상체계',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동료의 성장에 대한 관심'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Idea in Brief 대기업이든 스타트업이...
2018년 08월 25일물류센터에 사람이 사라진다고요?
INSIGHT by 박찬재풀필먼트센터,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수단 이커머스 물류 자동화는 ‘사람의 일을 돕는’ 방향으로 입고, 진열, 반품... 사람의 힘이 필요한 분야, 한국의 특수성 '감수성'까지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Idea in Brief 국토교...
2018년 08월 05일‘소확행’, 물류에겐 확실한 불행?
INSIGHT by 박찬재소비자 수요 다양해질수록 물류는 복잡해져 소확행 트렌드, 궁극적으론 물류현장 전문성 높이는 데 기여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취미 정기구독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아시는가. ‘하비풀’이라는 업체는 매월 다양한 취미키트를 구독자에게 배송...
2018년 07월 04일저단가를 ‘부가가치’로 바꿀 열쇠
INSIGHT by 박찬재물류 부가가치를 만드는 열쇠, 물류 데이터 이커머스 셀러라면, 풀필먼트 데이터에 주목하라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물류스타트업을 운영하는 한 사람으로써 물류가 창출할 수 있는 ‘부가가치’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인건비는 매년 인...
2018년 05월 14일5G가 몰고 올 이커머스의 가까운 미래
INSIGHT by 박찬재구매, 배송, 결제, 소비자… 그리고 물류 영역에서의 변화 통신기술, 결제기술, 유통기술… ‘물류’ 뒷받침돼야 발전 Idea in Brief LTE보다 50배 빠르다고 하는 5G. 항간에는 5G를 보고 “굳이 내 핸드폰이 50배나 빨라...
2018년 04월 19일협력이 만드는 풀필먼트 진화론, 플랫폼의 영역으로
INSIGHT by 박찬재고객만족을 위한 풀필먼트의 지향점은…‘플랫폼’ ‘풀필먼트 센터’ 활용한 물류 서비스의 진화로 이어져야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Idea in Brief 서비스 업체라면 모두가 고민하는 ‘고객만족’. 이커머스 업체는 그게 참 어렵다....
2018년 03월 27일옴니채널 만든 ‘와비파커’와 ‘보노보스’의 숨은 비법
INSIGHT by 박찬재오프라인엔 있고 온라인엔 없는 것 '소유 적시성'과 '구매경험' 트라이온(Try-On)으로 옴니채널 구축, 와비파커와 보노보스 트라이온 만드는 숨은 비결은 '풀필먼트', 역물류의 숙제까지 해결하려면 트라이온(Try-On) 모델로 옴니채...
2018년 02월 12일자포스는 왜 '풀필먼트'가 필요했을까?
INSIGHT by 박찬재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이사 2002년, 온라인 신발 유통업체로 시작한 자포스(Zappos)의 CEO였던 토니 쉐이(Tony Hsieh)가 휴가 중 끔찍한 소식을 듣게 된다. “토니, 자포스의 신발을 옮기던 트럭이 전복됐어요. 아무...
2018년 01월 04일창고 넘은 아마존, 풀필먼트가 커머스의 미래인 이유
INSIGHT by 박찬재▲ 아마존 물류센터(자료: Amazon)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이사 1999년, 32살의 제프 윌크(Jeff Wilke)가 아마존(Amazon) 이사로 부임하면서 새로운 발표를 한다. 물류센터(Distribution Center)...
2017년 11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