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박사
[Be a Demand Planner ③] "모든 수요가 이익은 아니다" 수요에 존재하는 우선순위
INSIGHT by 유박사글. 유박사 SCM 칼럼니스트 김 과장(영업팀): 신규 고객사로부터 A제품 1만 개를 고객 요청일(12월 15일)에 맞춰 공급해야 합니다. 납기일이 다가오는데 유관부서에서는 왜 아직 대응이 더딜까요? 유 차장(생산팀장): 현재 당월 고...
2020년 06월 18일[Be a Demand Planner ②] “정확하지 않지만 합리적이다?” 수요예측은 대체 왜 필요한가
INSIGHT by 유박사글. 유박사 SCM 칼럼니스트 이 전무(사업본부장): 최근 고객 불만족과 출하지연이 높은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나? 한 차장(수요계획팀장): 제조부서를 포함한 유관부서에서는 수요예측 데이터를 제대로 검토하지 않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
2020년 05월 19일[Be a Demand Planner ①] 수요관리 프로세스의 기본 개념
INSIGHT by 유박사글.유박사 SCM 칼럼니스트 앞으로 연재될 [Be a Demand Planner]는 기업의 수요관리를 책임지는 디맨드 플래너가 어떠한 직종이며, 향후 ICT 및 고도화된 툴(Tool)을 접목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알아보는...
2020년 03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