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택배사 선정 ´입 소문´ 최고

by 김철민 편집장

2009년 12월 15일

쇼핑몰 운영자 택배사 선정 기준
가격, 배송기간 보단 '서비스 이미지'가 좌우
심플렉스인터넷 ‘쇼핑몰 대박 내는 법’ 출판, 쇼핑몰 운영 노하우 소개

 

쇼핑몰 사업자들이 택배사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선정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다름 아닌 ‘입 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과 배송 기간 등 택배사간 변별력이 없는 상황에서 쇼핑몰 사업자들은 주변인들의 택배 서비스 평판(기업 이미지 등)을 놓고 좌우된다는 것.

이 같은 내용은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가 출판한 쇼핑몰 창업 안내서인 ‘카페24로 대박 쇼핑몰 만들기’에 소개됐다.

카페24 마케팅 전략연구소 관계자는 “성공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해서 택배사(파트너사) 선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대기업 보다 중소기업들의 가격 경쟁력이 좋지만 유사시 서비스 대응능력은 대기업이 훨씬 유리한 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쇼핑몰 운영자들이 무턱대고 가격 만으로 택배사를 선정했다간 고객들의 택배 서비스 불만 시 쇼핑몰 이미지에 큰 타격이 생긴다는 게 카페24 측 분석이다.

또 이 관계자는 “택배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쇼핑몰 이미지로 직결된다”며 “운영자 대부분이 주변 운영자들 간 택배사의 평판, 입 소문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 책에는 택배사 선정 노하우를 비롯 쇼핑몰 창업부터 마케팅 기법에 이르기까지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가 소개돼 있다.

이 밖에도 책에는 ▲사업자 등록증 신청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택배업체 선택 요령 ▲카드 결제(PG) 설정 방법 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순서대로 소개하고 있다.

또 상품*고객 관리, 관리자 페이지 접속, 디자인 설정 등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이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온라인 광고 마케팅법도 수록돼 있다.

한편 이 책에는 HTML, 포토샵 등 실제 쇼핑몰 운영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전문 분야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분석과 예시를 소개했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은 물론 예비 창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철민 편집장

Beyond me(dia), Beyond logistics
김철민의 SCL리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