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부산신항 배후단지 내 신규 물류센터 인수

by 콘텐츠팀

2023년 07월 13일

▶ ㈜한진, ㈜오리엔트스타로직스 합작법인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를 설립하여 공동으로 운영
▶ 총 면적 약 11,000평, 5,000평 규모의 창고와 6,000평 규모의 야드로 구성
▶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을 주축으로 물류 인프라 구축하여 신규 물량 유치 기회 확보

 

 

㈜한진이 부산신항 수출입 컨테이너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부산신항 웅동 배후단지 내 ㈜세주DSJ가 보유하고 있던 물류센터를 인수해 항만물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해당 물류센터 인수를 위해 ㈜한진과 ㈜오리엔트스타로직스가 각각 50%씩 지분을 인수하여 지난 4월 합작법인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를 설립하였고, 글로벌 항만물류 역량을 보유한 ㈜한진과 국내외 화물 영업력을 갖춘 오리엔트스타로직스가 시너지를 발휘하여 공동으로 운영한다.

양사는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 운영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2일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사장과 오리엔트스타로직스 유영종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당 물류센터에서 개장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개장한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는 총 면적 약 11,000평 부지에 5,000평 규모의 창고와 6,000평 규모의 야드로 구성되어 있다.

㈜한진은 지난 ‘15년부터 부산신항 3부두에서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이하 ‘HJNC’)을 운영하고 있으며, HJNC 북동쪽에 인접한 배후단지에 ‘09년부터 보유하고 있는 부산글로벌물류센터(이하 ‘BGDC’)`가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운송, 통관 업무 및 HJNC와 연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산신항 내 항만물류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HJNC 북서쪽에 인접한 웅동 배후단지 내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를 통해 기존 운영사의 고객사 물량은 물론, 부산신항 신규 인프라 확보로 부산권역 신규 고객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 (본문 하단) 부산신항 내 위치 이미지 참고

특히,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는 올해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는 부산신항 서컨테이너터미널과도 근접해 있어 해당 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사 유치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HJNC를 주축으로 BGDC와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가 부산신항 북쪽에 트라이앵글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여 물류센터 간 물량 공유로 운영 효율을 높이고, 우수한 지리적 조건으로 기존고객의 이탈 방지와 장기계약이 가능한 컨테이너 신규 물량의 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오리엔트스타한진로직스센터와 함께 우리회사가 부산신항에 보유한 인프라가 서로 시너지를 창출하여 부산신항 수출입 컨테이너 운송의 주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통해 부산신항 내 항만물류 경쟁력을 더욱 높여 수출입 물류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해 10월 인천신항에 위치한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과의 연계로 항만물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천신항 배후단지에서 가장 큰 규모의 대형 거점 글로벌물류센터인 IGDC(Incheon Global Distribution Center, 인천글로벌물류센터)를 개장한 바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