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택배기사 모바일 업무 편의성 높여…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by 콘텐츠팀

2022년 11월 16일

 

- 지난 10월부로 택배기사 10,500여명 대상으로 신규 택기시사 전용 앱(App) 전환 완료

- 최적 경로 제공, 실적 정보 조회 기능 강화, 고객 문의사항 관리 등 가독성⋅편의성 높여

- 고객용 앱도 고객 문의 및 불편사항 집중 관리 강화 위한 일부 기능 개선

 

㈜한진은 지난 10월부로 택배기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개발한 택배기사 전용 앱(App) 전환을 마쳤다고 밝혔다.

택배기사 앱의 주요 신규 개발 기능은 ▲택배기사의 집배송 출/도착시간 단축을 위한 배송 집배송 최적 경로 제공 기능, ▲일/주/월 단위 실시간 집배송 실적 정보 조회 기능 강화, ▲고객 문의사항 확인 및 관리 기능, ▲데이터 통신 제한지역 내 집배송 처리 가능 기능, ▲집배송 예정물량 사전 안내, ▲사용자 UI 자체 편집 기능 통한 가독성⋅편의성 제고 등이다.

지난 7월 개발이 완료된 후, 초기 안정화 및 택배기사의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택배기사 10,5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까지 전환을 마무리했으며, 전환 완료 후에도 택배기사와 집배점 간, 택배기사와 고객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주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택배기사 전용 앱과 함께 고객용 앱도 고객 문의 및 불편사항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련 기능을 개선하였다.

상품 출고부터 배송 전 구간의 고객 알림 기능을 향상시켜 일반적으로 고객 문의가 가장 많은 출고 여부, 배송 상황 등에 대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실제로 집배송, 배송, 상품 위치 등과 같은 고객 단순 문의사항에 대한 유입율이 20%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고, 앞으로도 고객 응대에 대한 업무 효율성을 높여 서비스 품질의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에는 불가피한 집배송 애로사항 발생에 따른 지연 안내 시스템을 구현하여 양해 메시지 발송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 분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이 높아지는 것이 곧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우리회사가 보유한 IT 역량과 투자를 바탕으로 근로환경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