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모션투에이아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특별 웨비나 개최

by 콘텐츠팀

2022년 03월 22일

 

- AI 솔루션을 활용한 물류현장 생산성 향상과 안전 확보 방안 소개
- 중대재해처벌 관련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쟁점 분석 및 해법 제시

 

 

모션투에이아이가 오는 3월 23일 ‘물류사업에서의 중대재해처벌법 영향과 대응 방안’에 대한 특별 웨비나를 개최한다.

 

웨비나는 △중대재해처벌법 법적 이슈 이해와 대응 방안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한 물류현장 생산성과 안전 향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물류센터 재해 업무 등 산업재해보상보험법 등 재해사고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법무법인 세창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세션을 맡아 사업주체별 대응방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기업의 대응전략과 물류센터 내 작업자 재해 동향과 법적 쟁점들을 발표한다.

 

이어 물류센터 이동자원의 생산성 및 안전성 향상에 특화된 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션투에이아이에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이동자원 관제 필요성과 중대재해 방지를 위한 솔루션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고객사의 물류현장에서의 인공지능 솔루션 활용 사례도 함께 공유하며 물류 산업에서 중요한 과제인 물류 현장에서의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생산성 향상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모션투에이아이 최용덕 대표는 “이번 웨비나에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정보와 대응방안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솔루션을 활용하여 안전성도 향상하면서 생산성까지 증대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라며, “물류기업 실무자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풀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