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밸류링크유, 카페24 스토어에 쇼핑몰 운영자용 트럭 배차 앱 출시

by 배수빈 기자

2021년 11월 05일

- 카페 24 앱스토어 내 '트럭-온' 앱 설치만으로 효율적인 물류서비스 제공

- 카카오톡 알림, 세금계산서 없는 후불카드결제 기능 등으로 운송현황 파악 및 간편한 정산 가능

 

 

지난 10월 21일, 밸류링크유는 카페 24 쇼핑몰 운영자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페 24 앱스토어에 ‘트럭-온’ 앱을 출시하였다.

 

카페 24와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 협약을 체결을 한 밸류링크유는 ‘트럭-온’을 통해서 쇼핑몰 운영자들이 원하는 톤수와 차종의 트럭을 쉽게 배차하고 전국으로 상품을 이동시킬 수 있도록 국내 다수 운송사와의 창구를 연계하였다. 매번 전화, 이메일을 통해 별도 수배해야 했던 불편함을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앱 설치만으로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밸류링크유의 '트럭-온'은 다수 운송사의 화물차량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카페 24 쇼핑몰 운영자와 운송사 간 주문 거래가 원활하도록 다마스부터 11톤 트럭까지 다양한 톤수의 차량에 대해 빠르고 높은 배차성공률을 자랑한다. 냉장, 냉동, 탑차, 윙바디, 리프트 등 차종을 선택, 클릭하는 것만으로 배차가 가능한 운송 기능을 제공한다.

 

‘트럭-온’의 간편 운송 기능이 탑재된 쇼핑몰에서는 저렴한 운송료와 절약된 시간으로 트럭 운송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운송정보 입력만으로 1분 내에 배차 신청이 가능하며, 여러 운송사의 운임 비교를 통해 최저가를 적용한 예비 운송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또한 실시간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운송현황에 대한 가시성도 확보할 수 있다. 쇼핑몰 관리자 화면과 카카오톡 알림을 동시에 활용하여 모든 운송 진행 현황을 체크할 수 있다. 운송료 정산은 운송완료 이후 한번의 카드결제를 통해 결제되며, 별도의 계산서 발급작업이 필요없게 되어 간편하다.

 

카페 24 앱스토어 내 ‘주문/배송/물류’ 카테고리에서 ‘트럭-온 설치하기’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쇼핑몰 관리자 화면 내에 기능이 확장된다.

 

이번 '트럭-온' 서비스를 런칭한 밸류링크유는 글로벌 디지털 물류 통합 플랫폼으로, 해상, 육상, 항공, 풀필먼트 파트너를 연계하여 화주들의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 데이터와 정보 관리를 지원한다. 현재 해상ㆍ육상 관제 시스템 ‘카고아이’와 물류 비즈니스 실적 시스템 ‘BIS’, 중소형 선사를 위한 ‘CRM’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