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올 서용기 대표가 윤경ESG포럼 사무국이 개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년도 제18회 윤경CEO서약식’에서 윤리경영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서약에 동참했다.
▲ 사진1. 제18회 윤경CEO서약식에 참여한 로지스올 서용기 대표이사
로지스올은 지난 1984년 설립 이래 국내 산업계에 물류기기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풀시스템을 도입하여 환경친화적 물류 실현 및 사회적 공유 가치 창출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ESG 경영을 선포하면서 ESG 전담 조직 신설 및 ESG 로드맵 구측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화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18회째를 맞은 윤경ESG포럼은 전세계적으로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윤리경영 이해관계자를 주축으로 한국의 윤리경영 확산과 기업의 지속가능성 경쟁력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발족한 포럼이다.
이번 윤경CEO서약식은 온오프라인 서약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용기 로지스올 대표는 온라인으로 서약식에 참여하여 탄소 중립의 실천,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 ESG 가치 제공, ESG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서약 동참과 함께 로지스올은 다방면에서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전동지게차, 수소지게차 등 친환경 지게차 렌탈을 확대하고,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물류용기 개발, 웨어러블 수트 도입과 작업자 안전 솔루션 등 물류센터 근무환경 개선, 전국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참여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