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유통 전문미디어 CLO는 8월 20일부터 도서 「당신의 SCM이 실패한 이유」를 정식 발간,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당신의 SCM이 실패한 이유」는 CLO의 독점 연재 SCM 칼럼 중 여전히 유효하고 유용한 시리즈를 현재에 맞게 재해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
SCM의 기초부터 조직구성, 운영, 현장 실무, 수요예측 방법, 글로벌 SCM 성공 및 실패 사례를 모두 담고 있는 이번 도서는 CLO 편집위원 중 한 명이자, CLO에서 다년간 SCM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설창민이 집필해 큰 기대를 얻고 있다.
설창민 SCM 칼럼니스트는 “이 책에는 다소 고리타분한 이론부터 복잡하게 돌아가는 현장, 글로벌 공급망의 흐름, 그리고 국내외 유명기업들의 SCM 성공 및 실패사례들이 기록되어 있다. 이 책이 SCM을 절실하게 알고 싶은 실무자들에게는 안내서, SCM 분야에서 온갖 고생은 다 하지만 아무도 몰라줘서 서러운 이들에게는 사이다, SCM이 정말 뭔지 알고 싶은 이들에게는 스토리텔링 북, 자기계발을 위해 경영서적을 즐겨 읽는 이들에게는 흥미로운 사례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도서는 ▲PART.Ⅰ SCM은 도대체 왜 필요할까? ▲PART.Ⅱ 당신의 SCM의 실패해왔던 이유 ▲PART.Ⅲ 무조건 따라해 봐! SCM 실전 ▲PART.Ⅳ SCM의 꽃, ‘수요예측’을 알아보자 ▲PART.Ⅴ 글로벌 SCM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PART.Ⅵ 세계공급망기행 : 걸어서 SCM 속으로 등 총 6개 파트로 구성돼 있다.
더불어 각 파트에는 삼성전자와 롯데제과 등 국내 기업과 함께 BMW, H&M, 화웨이, 아디다스, 디즈니, 미 공군 등 글로벌 SCM 케이스가 포함돼 있어 SCM 스터디 및 실무 적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 발간과 관련해 「미친 SCM이 성공한다」의 저자 민정웅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교수는 서평을 통해 “이제 SCM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분부터 공급망 현장에서 일하고 계신 분이나, SCM 조직을 구성 및 운영하는 분 등 모든 독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어려운 용어들이 난무해 머리 아프고, 수면제로 사용되진 않을까 걱정하지 말라. 경쾌한 문체로 어려운 내용도 쉽고 흥미진진하게 전달하는 그에게 여러분도 빠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이강대 연세대학교 과학기술대학 패키징학 교수는 “이 책처럼 SCM 현장에서 ‘굴러본’ 이야기는 만나기 어렵다. 몸으로 부딪히며 배운 지식이 적절한 사례와 함께 잘 기술되어 있어 쉽게 읽혀질 것”이라며 “이 책은 실용, 실제, 현실, 현장이라는 키워드가 전체적으로 점철되어 있고, 기존에 우리가 알던 지식에 대한 도전과 반론을 던지고 있다. 이런 논조가 책을 읽는 동안 새롭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또한 스스로 답을 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당신의 SCM이 실패한 이유」 도서 구매는 CLO 홈페이지 및 교보문고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매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