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트레드링스 - KOTRA, 온라인 물류 서비스 활성화 위한 MOU 체결

by 신승윤 기자

2019년 02월 28일

▲ 선석기 KOTRA 중소중견기업 본부장(왼쪽)과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오른쪽)

 

지난 26일, 트레드링스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수출입 물류 선진화를 위한 온라인 물류 서비스 협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수출입 인프라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수출입 물류 서비스를 구축하고,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KOTRA가 보유한 수출입 인프라를 활용해 트레드링스의 온라인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트레드링스의 물류 서비스를 KOTRA 웹 페이지에 연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정보 및 경험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해외로 진출시키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트레드링스는 수출입 물류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일원화시켜 국내 수출입 업무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수출입 마켓 플레이스 ‘링고’ 서비스는 출시 한 달 만에 30여 개의 포워더와 1000여 개의 화주가 사용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이에 트레드링스는 스마트 물류 업무를 위한 선박 모니터링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전 세계 선사, 물류 빅데이터를 통해 선박의 이동 경로와 실시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해당 시스템은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이라 설명했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KOTRA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향후 수출입 물류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최고의 물류 서비스를 구축하고, 경쟁력 있는 국내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