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안내] 청춘물류캠프 참가자 선정 프로세스를 공개합니다.

by 엄지용 기자

2017년 09월 22일

CLO와 한국청년물류포럼이 23일 여는 청춘물류캠프가 총 414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선발 프로세스가 마무리 됐습니다. 20일 지원자 분들에게는 모두 SMS를 통해 참가자 선정 및 비선정과 관련 문자를 전해드렸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청춘물류캠프에 대한 많은 청년들의 성원과 응원에 큰 감사를 전합니다.

 

이에 CLO는 아쉽게 참가하지 못하게 된 지원자분들을 위해 <청춘물류캠프>의 지원자 선정 방식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청춘물류캠프는 향후 매년 2회(상반기, 하반기 공채시즌 이전) 정례 개최할 예정이니, 추후 지원을 하실 때는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선정 방식은 지원자분들이 작성해준 각 지원서의 첫 번째 답변(청춘물류캠프에 지원하게 된 계기), 두 번째 답변(물류에 대한 평소 생각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세 번째 답변(주최측인 CLO와 한국청년물류포럼에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을 통합하여 ‘총분량’ 기준으로 5개 등급으로 분류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상위 등급은 선착순과 상관없이 우선선발됐으며, 여석이 초과하는 구간의 등급에서는 부득이하게 '선착순'을 활용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참가자 선정을 위한 평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Q1, Q2, Q3에 대한 답변의 분량합이 16줄 이상 : 5점
Q1, Q2, Q3에 대한 답변의 분량합이 12-15줄 : 4점
Q1, Q2, Q3에 대한 답변의 분량합이 8-11줄 : 3점
Q1, Q2, Q3에 대한 답변의 분량합이 4-7줄 : 2점
Q1, Q2, Q3에 대한 답변의 분량합이 3줄 이하: 1점
* 줄수는 한글문서 기본폼 기준

 

보다 구체적으로 선정 방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본행사의 공동 주최측인 한국청년물류포럼의 인원 29명을 우선 선발했습니다. 이후 414개의 지원서 중 56개의 5점, 48개의 4점 지원서를 선착순과 상관없이 우선 선발했습니다.

 

두 번째로 2017 물류산업 채용박람회에 방문하여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준 학생 36명 중, 지원서의 점수가 1점인 사람과 앞서 우선 선발된 지원자를 제외한 14명의 지원자(2점, 3점)를 별도선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62개의 3점 지원서가 있었는데, 여기서는 여석의 제한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33명의 지원자가 선정됐습니다. 이렇게 해서 총 180명의 참가인원이 선정됐습니다. (당초 선발인원 200명을 공지했지만, 행사장인 마루180의 여석이 부족한 것이 확인돼 180명으로 참가인원을 축소했습니다.)

 

20일 청춘물류캠프 참가자 발표 이후, CLO에는 수많은 지원자분들의 전화와 문자가 쇄도했습니다. 선발 기준을 묻는 질문부터, 좌석에 앉지않고 일어서서라도 꼭 듣고싶다는 열의를 표현해주신 지원자까지 다양했습니다. 이 모든분들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해 다시 한 번 큰 아쉬움을 전하며, 저희는 그저 향후 더 좋은 콘텐츠를 전달하여 지원자분들의 성원에 보답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래는 자주 나온 몇몇 질문을 요약했습니다.

 

Q1. 참가자 선정 문자를 못 받았습니다.

 

A1. 전산 오류로 몇몇 분들에게는 참가자 선정 문자가 도착하지 않은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혹 관련된 문자를 받지 못하셨다면 제 메일(press@clomag.co.kr)로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참가 여부에 대한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2. 현장 참가는 불가능한가요?

 

A2. 참가자 선정 문자를 받으신 분들을 제외한 현장 참가는 불가능합니다. CLO의 공식번호(02-3789-2018)로 전송한 합격 문자가 출입증 역할을 합니다. 일부 문자를 못받은 지원자 분들께는 제 개인번호로 문자를 전달 드렸고, 그것또한 출입증으로 기능을 하도록 리셉션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전해놨습니다.

 

Q3. 사정이 있어 참가자로 선정됐음에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참가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혹시 다른 분에게 참가 권한을 양도하거나 아쉽게 떨어진 차순위자의 선정을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A3. 현시점 행사와 관련된 전산화는 모두 완료됐습니다. 행사개최일이 바로 내일이라 예외변수를 막기 위해 요청하신 부분은 어렵다는 말씀 전합니다. 열의있는 신청서 작성에 감사드립니다.

 

Q4. CLO 결제 페이지에서 2만원을 결제했는데 참가자로 선정된 것은 아닌가요?

 

A4. 결제와 청춘물류캠프의 합불여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준비과정에서 다소 혼선이 있어, 현재 사전 2만원을 결제해주신 분들에 대해선 환불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5. 행사장에 주차장은 없을까요?

 

A5. 마루180에 추가 차량 주차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행사장 근처에 유료 주차장이 몇 개 있어, 해당 장소에 주차는 가능합니다. 주차비가 다소 비싼편이라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Q6. 뒷풀이 참가는 어떻게 하나요?

 

A6. 설문지에서 뒷풀이 참가를 희망한 분들중, 위 등급표에 의거해 20명(5점 19명, 4점 1명)을 선발하여 별도 문자를 드렸습니다. 문자를 받으신 분은 시간에 맞춰 문자에 명기된 장소로 찾아와주시면 됩니다. 문자를 받지 못하신 분들은 한정된 여석으로 인해 뒷풀이 참가가 어려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