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인천공항, UPS 신규노선 취항으로 동북아 물류허브 경쟁력 강화

by 김정현 기자

2017년 09월 18일

인천공항, UPS

▲18일 새벽 인천국제공항 화물터미널에서 UPS항공의 시드니-인천-앵커리지 화물노선 인천공항 취항을 기념하여 인천공항공사, UPS관계자들이 취항기념식을 열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동북아시아 물류 허브공항으로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18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특송사 UPS의 시드니(호주)-인천(경유)-앵커리지(미국) 화물노선 신규 취항을 통해 환태평양 화물 네트워크를 확충했다. 해당 노선은 18일부터 주 3회 운항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시드니-인천-앵커리지 화물노선은 전 세계 화물기의 운항 축소 추이, 인천공항 취항 화물 노선 수의 정체에도 불구하고 새로이 취항하는 노선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설명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홍콩, 푸동 등 경쟁공항에 비해 취약했던 오세아니아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오세아니아-동북아-미주를 잇는 환태평양 화물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 노선은 현재 인천공항의 유일한 호주발 화물노선이다.


인천공항은 이번 신규 화물노선 취항으로 인해 호주산 의약품, 배터리 제조용 광물류(리튬, 코발트) 등의 특수화물을 포함해 호주발-인천행 물동량(수입)이 연간 약 1,400톤 늘어나고 연간 운항횟수는 약 156회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미래사업추진실 임병기 실장은 “이번 UPS의 신규 화물노선 운항을 계기로 호주발 인천 경유 미주행 환적화물은 약 280톤 신규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화물항공사의 신규노선 취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차별화된 인센티브 제도를 개발하는 등 인천공항 화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정현 기자

Work hard, have fun, make a difference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