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재

옴니채널 만든 ‘와비파커’와 ‘보노보스’의 숨은 비법

INSIGHT by 박찬재

오프라인엔 있고 온라인엔 없는 것 '소유 적시성'과 '구매경험' 트라이온(Try-On)으로 옴니채널 구축, 와비파커와 보노보스 트라이온 만드는 숨은 비결은 '풀필먼트', 역물류의 숙제까지 해결하려면 트라이온(Try-On) 모델로 옴니채...

이커머스 보노보스 와비파커 풀필먼트

2018년 02월 12일

자포스는 왜 '풀필먼트'가 필요했을까?

INSIGHT by 박찬재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이사 2002년, 온라인 신발 유통업체로 시작한 자포스(Zappos)의 CEO였던 토니 쉐이(Tony Hsieh)가 휴가 중 끔찍한 소식을 듣게 된다. “토니, 자포스의 신발을 옮기던 트럭이 전복됐어요. 아무...

재고관리 이커먹스 풀필먼트 자포스

2018년 01월 04일

창고 넘은 아마존, 풀필먼트가 커머스의 미래인 이유

INSIGHT by 박찬재

▲ 아마존 물류센터(자료: Amazon) 글.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이사 1999년, 32살의 제프 윌크(Jeff Wilke)가 아마존(Amazon) 이사로 부임하면서 새로운 발표를 한다. 물류센터(Distribution Center)...

제프베조스 창고 물류센터 풀필먼트센터 아마존

2017년 11월 30일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