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훈

문제는 스피드! 물류 스타트업의 속도, ‘파괴’와 ‘승률’에 관한 이야기

INSIGHT by 이종훈

글. 이종훈 롯데액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 1998년작 <고질라> 포스터 <Size Does Matter> 1998년 고질라가 할리우드에서 영화화되어 나왔을 때의 포스터가 생각납니다. ‘Size does matte...

언번들링 해체 속도 스타트업

2020년 01월 29일

[이종훈의 스타트업 스케일업] Do Nots! ② IR 자료 작성 시 피해야 할 요소 6선

INSIGHT by 이종훈

글. 이종훈 롯데액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스타트업 자료 작성 시 소소히 피해야 할 사항들.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이지 못한 전달 방식과, 본 회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 일부는 투자자 입장에서 거슬리는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

주의사항 IR VC 투자 스타트업

2019년 12월 19일

다시 타오르는 대기업 혁신 허브 CVC,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②

INSIGHT by 이종훈

※ 본 기고는 [다시 타오르는 대기업 혁신 허브 CVC,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①]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스타트업만 위한 것? 대기업과 스타트업 모두의 혁신 촉진하는 CVC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성공적인 CVC 설계 및 운영조건...

동향 대기업 벤처 CVC 투자 스타트업 혁신

2019년 11월 29일

다시 타오르는 대기업 혁신 허브 CVC,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①

INSIGHT by 이종훈

급증하는 CVC 투자액과 건수, 이들은 어디에 어떻게 투자했을까? 대기업이 만드는 국내외 새로운 투자 흐름, 'Corporate Accelerator'의 등장 글. 이종훈 롯데액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대기업의 혁신활동과 벤처투자에 조금이...

동향 대기업 벤처 CVC 투자 스타트업 혁신

2019년 11월 28일

[이종훈의 스타트업 스케일업] Do Nots! IR 자료 작성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

INSIGHT by 이종훈

서비스의 다양함보다 '확실하고 단순한' 콘셉트로 어필해야 IR의 시각자료, 화려한 겉모습보다 메세지를 중심으로 보여주기식 인맥보단 내실 있는 팀 구성이 매력적 글. 이종훈 롯데액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Do Nots!' 시리즈를 통해 사...

IR VC 투자 스타트업

2019년 06월 28일

‘롯데를 망하게 할(?)’ 혁신 스타트업 6 선

INSIGHT by 이종훈

롯데를 망하게 할 스타트업? 투자자의 선택을 받은 기업의 비결 시장전망, BM, 확장성, 스토리와 열정까지… 6개 스타트업 파헤치기 글. 이종훈 롯데액셀러레이터 본부장 필자가 속한 롯데 액셀러레이터에서는 지난 3년간 4기수에 해당하는 ...

L-Camp BM 조건 창업 액셀러레이터 투자 스타트업

2019년 03월 15일

[이종훈의 혁신이야기] 혁신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들

INSIGHT by 이종훈

하지 않아도 돼~ 혁신을 위해' 절대 집착하면 안 되는 활동 4 가지' 기업 혁신을 정체시키는 '신제품 개발에 대한 6 가지 오해' 글. 이종훈 롯데엑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Idea in Brief 누구나 원하는 '혁신'. 단순히 웹 검...

액셀러레이팅 혁신방법 벤처 투자 혁신

2018년 10월 29일

[이종훈의 혁신이야기] 대기업의 개방형 혁신 창구, CVC가 뭐길래

INSIGHT by 이종훈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CVC'의 정의, 역사, 그리고 사례 글. 이종훈 롯데엑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Idea in Brief ICT 기술 발전으로 모바일 혁명이 도래했다. 사회 연결망(Social Networks)의 확대와 함께 방대한...

벤처 IVC CVC 투자 혁신

2018년 10월 20일

[이종훈의 혁신이야기] 뼈 때리는 혁신전략 3가지

INSIGHT by 이종훈

이종훈의 혁신 이야기④ 파괴적 혁신, 블루오션, 그리고 틈새시장 Point1. 토요타 사례로 보는 미국 자동차 시장의 파괴적 혁신, '어마어마한 성능'이 중한 것이 아니다. Point2. 옐로우테일 와인 사례로 보는 블루오션의 의미, ...

틈새시장 블루오션 파괴적 혁신 전략 스타트업 혁신

2018년 08월 31일

[이종훈의 혁신이야기] '창조적 파괴', 역설을 만드는 방법

INSIGHT by 이종훈

이종훈의 혁신 이야기③ 창조적 파괴는 언번들링과 리번들링의 순환 혁신의 목적지는 ‘독점’, 파괴자가 파괴의 대상으로 바뀌는 역설 글. 이종훈 롯데엑셀러레이터 투자본부장 Idea in Brief 혁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용어 중 하나가...

경영 전략 스타트업 슘페터 창조적 파괴 혁신

2018년 08월 07일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