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2021년 대비 물류‧유통 AI 혁신전략 컨퍼런스’ 오는 17일 개최

by 신승윤 기자

2020년 12월 09일

한국통합물류협회는 2021년을 대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물류·유통AI 융합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이바지 하고자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산업적용 사례를 발표하는 「2021년을 대비한 물류‧유통 AI 혁신전략 컨퍼런스」를 12월 17일(목)부터 18(금)까지 이틀 간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 2층(아이리스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원 하에 한국통합물류협회 주관, 로지브리지의 협업으로 개최되는 물류‧유통 전문 AI 컨퍼런스이다. 강연자와 참석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선착순 20여명 정도의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컨퍼런스 사전등록자에 한 해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한다. 특히 행사 전, 후 철저한 방역체계 구축을 통해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방침이라 설명했다.

 

2021 인공지능 컨퍼런스에서는 2021년 경제 및 트렌드 전망을 비롯해 물류‧유통 AI 융합을 위한 AI의 이해, 빅데이터와 AI기반의 물류서비스 혁신, 물류‧유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등 거시적 측면부터 미시적인 측면까지 다양한 관점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17일 강연은 ▲IGM세계경영연구원 김광석 특임교수 「포스트 코로나 2021 경제전망」 ▲서울대학교 김건희 교수 「왜 인공지능인가?_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밸류링크유 남영수 대표이사 「빅데이터와 AI 주도 해운 물류 디지털 전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성우 본부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항만물류의 진화와 전망」 ▲인천대학교 신광섭 교수 「빅데이터와 AI 기반 물류 서비스 혁신」 순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서 18일 강연은 ▲연세대학교 조성배 교수 「AI 실체와 비즈니스 활용 전략」 ▲한국교통연구원 이태형 본부장 「물류4.0시대의 생활물류시스템 및 화물운송 정책 추진 방향」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2021년 리테일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서울대 최지혜 연구위원 「트렌드코리아2021」 ▲모비어스앤밸류체인 조흥식 이사 「물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_무인운송을 중심으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통합물류협회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로 불확실성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물류‧유통 부문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번 2021 물류‧유통 AI 혁신전략 무료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미래 변화에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컨퍼런스 온라인 사전등록 홈페이지 : www.logiceo.kr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