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소규모 온라인 판매자 위한 ‘One-Click’ 택배 서비스 출시

by 신승윤 기자

2019년 10월 22일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사회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1인 창업자, 인플루언서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규모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간편 택배 서비스 ‘원클릭(One-Click)’을 출시했다.

 

원클릭 택배는 기존 대형 고객사 중심의 영업과 달리 택배 단가 및 서비스 이용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소규모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다.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함에 따라 택배 시장이 받은 수혜를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하는 취지라는 것이 한진 측의 설명이다.

 

요금은 박스 당 2500~3000원으로, 특히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이 인하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운영하여 가입 당월 적용되는 기본요금 3000원에서 전월 101박스 이상 이용 시 2500원으로 자동 변경된다. 또한 월 300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추가로 할인을 더 적용받는다. 단 제주·도서 지역은 추가 요금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원클릭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운송장을 출력할 수 있는 라벨프린터를 보유하지 않아도 발송 정보가 담긴 간편바코드를 박스에 부착하기만 하면 택배기사가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결된 모바일 프린터로 현장에서 운송장을 출력해준다. 이 '모바일 프린터' 기능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이 줄어들고,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실시간 배송 현황 조회, 일자별 실적과 운송료 정산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11월 중 모바일 App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한진택배 사이트(hanex.hanjin.co.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 택배는 많은 소규모 판매자에게 실질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진만의 특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1인 창업자 등과 같은 고객을 위한 택배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