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4.14 ‘디지털 물류가 바꾸는 세상’ 로지스타 서밋 개최

by 김정현 기자

2017년 03월 14일

D-30, 4월 14일 LOGISTAR SUMMIT 2017 개최 

디지털이 바꾸는 물류, 클라우드부터 풀필먼트까지 총망라 

로지슽서밋, 디지털 물류, 클라우드, 풀필먼트

 

물류 공급망 전문 미디어인 CLO가 오는 4월 14일(금)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로지스타서밋을 개최한다. 물류인의 지식 향연인 로지스타서밋은 올해로 두번째 개최로 지난해 ‘Beyond Logistics(물류를 넘어)’라는 주제에 이어 올해 주제는 ‘Digital Knows the Flow(디지털은 알고 있다)'다. 

 

민정웅 로지스타서밋 조직위원장(인하대 아태물류학부 교수)은 “물류를 넘어 다양한 업계 및 학계 종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세분화했다”며 “국경과 산업 영역이 허물어지는 언번들링(Unbundling)의 시대를 헤쳐 나갈 지식 향연의 장에 많은 이들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철민 로지스타서밋 조직위 사무국장(본지 편집장)은 “아마존과 구글, 그리고 우버가 배송, 자율주행, 창고 자동화 등 물류로 길목에서 경쟁하는 시대에 디지털이 바꾸는 물류 생태계의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게 될 것”이라며 “또 물류와 결제가 이끄는 크로스보더 트레이드(CBT: Cross Border Trade) 산업에서 플랫폼 사업자의 역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서밋에서는 사드 등 한-중 관계 악화 속에서 양국의 전자상거래 변화와 새로운 대안 시장이 되고 있는 동남아 시장의 이커머스 공략 방법과 물류 노하우도 소개돼 참가자의 흥미를 끌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서밋 스테이지(SUMMIT STAGE), CLO 스테이지(CLO STAGE), 로지스타 스테이지(LOGISTAR STAGE)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밋 스테이지

서밋 스테이지는 제1세션 ‘물류와 결제가 이끄는 CBT 시장’과 제2세션 ‘디지털이 바꾸는 서플라이 체인 로지스틱스(SCL, Supply Chain Logistics) 생태계’로 구성됐다. 

 

물류, 유통, 제조, IT 분야의 기업인과 학계 연사가 강연하는 자리로 제1세션 연사로는 알리바바티몰 이민기 한국담당 매니저, 옐로익스프레스 이준복 대표(관세사), PT.커머스링크 박상훈 대표, 글로벌 결제기업인 페이팔 등에서 연사자로 나설 예정이다. 

 

제2세션 연사에는 송상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를 필두로 신세계그룹 전략실 e-커머스총괄 최우정 부사장, 국제물류 플랫폼 프레이토스(Freightos) 이레즈 브로이트만(Erez Broitman) 아시아담당, 물류스타트업인 원더스 김창수 대표, 가 발표한다. 

 

#. CLO 스테이지

CLO 스테이지 제1세션은 해양 및 물류분야 국책연구기관인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과 CLO가 공동 주관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용 상업항만 활성화 조성’을 주제로 민관이 참여하는 심층 세미나를 개최한다. 발표자로는 KMI 최상희 항만물류기술연구실 실장, 원아시아 유재석 에디터, 디맨드쉽 박상신 대표, 위메프 등이 참여한다.

 

제2세션은 ‘기자와 젊은 물류 혁신가들이 바라 본 물류 생태계의 변화’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연다. 경제, IT, 물류 등 각 산업별 전문기자들과 서플라이체인 분야 현업 전문가들이 함께 자리에 모여 산업간 경계가 무너진 시대의 물류 생태계의 변화를 전망한다.  

 

#. 로지스타 스테이지

로지스타 스테이지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풀필먼트 등 디지털 물류 분야에서 주목받는 15~20개 기업이 참여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로, 이 자리를 통해 기업 간 아이디어 공유, 협업, 투자관계자와 네트워킹 등이 이뤄진다. 동 스테이지는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관심 있는 업계 실무자들이 사전 미팅 신청을 통해 해당 업체의 담당자 간 실무 대화를 20분씩 진행하며, 참가 기업에게는 총 10차례의 미팅 일정이 주어지게 된다. 로지스타 스테이지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문의(info@logistarsummit.com)를 통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서밋 조직위는 연사와 프로그램이 확정되고 있는 상황에서 15%의 얼리버드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티켓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93424)에서 3월 8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한편, CLO(www.clomag.co.kr)는 ‘물류로 세상을 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물류전문미디어로 시장조사, 컨설팅, 교육(해외탐방),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유통-제조-IT 산업은 물론 사회 전반의 물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월간지 CLO를 발행,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물류시장 트렌드 보고서인 <로지스타 포캐스트 2017>, 그리고 국내외 물류스타트업백서인 <유니콘 꿈꾸는 물류 괴짜들> 등을 발행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Work hard, have fun, make a difference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